ESG 정보

ESG 정보

 

포스코 ‘장인화호’ 첫 조직개편...효율성·책임경영 강화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4-09 16:19:31 조회수 114

지주사 13팀→9팀 축소...조직 슬림화로 효율성 제고
탄소중립팀 및 기술총괄 신설
경영지원·탄소중립·홍보 등 여성 임원 전진 배치

포스코홀딩스가 장인화 회장 취임 후 첫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한스경제=조나리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장인화 회장 취임 후 첫 조직개편 및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홀딩스는 지주사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그룹 경영의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지주사 내 철강팀·수소사업팀과 포스코 탄소중립전략실이 각각 수행하고 있는 탄소중립 업무를 지주사 전략기획총괄 산하에 신설되는 ‘탄소중립팀’이 통합 관리한다.

또한 이차전지소재사업 전략기획 및 사업추진 강화를 위해 사업관리 기능을 전략기획총괄 산하에 이관해 ‘이차전지소재사업관리담당’을 신설했다. 그룹차원의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기술총괄’을 신설하고, 포스코기술투자의 신사업 기획, 벤처 기능도 이관해 지주사 주도로 신사업 발굴과 투자를 강화한다.

임직원의 윤리의식과 컴플라이언스 기능 강화를 위해 ESG팀과 법무팀을 ‘기업윤리팀’으로 통합하며, 전략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이사회사무국’도 신설한다.

정기인사에서는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여성 임원들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포스코홀딩스 경영지원팀장으로는 포스코그룹 역사상 첫 여성 사업회사 대표인 엔투비 이유경 사장이 보임한다. 또한 탄소중립팀 탄소중립전략담당은 포스코 여성 공채 1기로 광양제철소 2제강공장장과 생산기술기획그룹장 등을 역임한 김희 탄소중립전략실장이 맡는다.

커뮤니케이션팀 홍보담당은 포스코·포스코퓨처엠 홍보그룹장 및 포스코홀딩스 언론담당 상무보를 역임한 한미향 커뮤니케이션실장이 선임됐다. 또한 그룹차원의 브랜드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컨설턴트 출신인 이영화 상무보를 브랜드전략 부장으로 영입한다. 그룹사에서는 포스코이앤씨의 안미선 구매기획그룹장이 구매계약실장을 맡는다.

사업회사 포스코는 장 회장의 현장 중심 경영철학을 반영해 생산기술본부를 폐지하고, 포항제철소장, 광양제철소장을 본부장급으로 격상시켜 책임경영을 강화한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