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정보

ESG 정보

 

양종희 KB금융 회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5-03 15:31:30 조회수 9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릴레이···ESG 경영 가치 실천

/KB금융
/KB금융

[한스경제=박종훈 기자]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9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안녕(bye)'의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밝히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해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양 회장은 과거 KB금융지주 회장이었던,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다음 주자로는 KB국민은행 홍보 모델인 배우 이영애와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골프선수 이예원을 지목했다.

KB금융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오래 전부터 친환경 문화 확산을 지속 추진해 왔다. 사내 카페에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제공하고, 페트병과 같은 재활용품을 반납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재활용품 기기를 설치하는 등 참여형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계열사인 KB국민카드의 경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고 소각 폐기 때 유해물질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자재의 카드를 출시하고, 모바일 카드만 발급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과 함께 하는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