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정보

ESG 정보

 

그랜드코리아레저, 2024 사회적기업 성장 활성화 유공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12-09 14:18:47 조회수 82
GKL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 한장영 GKL ESG경영실장. /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GKL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 한장영 GKL ESG경영실장. /그랜드코리아레저 제공

[한스경제=강상헌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지난 22일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년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적기업 성장 활성화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사회적기업 성장 활성화 포상 제도는 사회적기업과 민간·공공기관의 협업을 확대하고, 우호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사회공헌사업 등 민간기업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사회공헌 전략 등을 사회적기업에 매칭시켜 사회적기업의 역량 강화 및 자생력 강화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기업·기관)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GKL은 창업 초기 및 성장 단계의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전문멘토링(프로보노) 및 자금을 지원하는 'GKL 온(溫) 지원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GKL 온(溫) 지원사업은 지난 2019년 9월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 기반 마련을 위해 GKL-고용노동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간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관광‧문화‧레저 업종의 총 57개 사회적기업이 지원금 또는 멘토링을 지원받았다. 

김현기 GKL 경영본부장은 "GKL 온(溫) 지원사업의 성과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GKL은 공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GKL은 26일 경기도 성남시 '소셜캠퍼스 온 경기'에서 GKL 온(溫) 지원사업 5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의 성과 공유와 함께 우수한 실적을 달성한 기업에는 포상도 진행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